조의금 봉투 쓰는법 잘 못된 방법 알아가기

조의금 봉투 쓰는법 많은 분들이 잘못 알고 계셔서 이름을 잘 못된 곳에 적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인에 대한 예의를 갖추고 소정의 위로금을 드리는 날에는 축의금보다 더욱 신경과 예의를 갖추어야지만 합니다. 잘 못된 곳에 이름을 적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조의금 봉투란?

사회생활을 시작하시면서 경조사에 연락을 많이 받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장례 문자도 받기 시작하는데 장례 참석에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어떻게 해야 될지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축하를 할 기쁜 날보다는 슬픈 날에는 더욱 참석을 해야 하는데 조의금 봉투 쓰는법을 정확하게 알고 가셔서 고인에 대한 예의를 갖추셔야겠습니다.

조의금 봉투 준비하는 법과 현금 찾는법

모든 장례식장에는 조의금 봉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두 소진되었을 경우에는 장례식 사무실에 가셔서 봉투를 요청하시면 친절하게 준비해 주시니 장례식장에 가실 때는 봉투 구입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직접 가셔서 준비되어 있는 봉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내근처 ATM 쉽게 찾기

봉투는 장례식장에서 준비된 것을 사용하시면 되고 현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장례식장에는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ATM이 있기 때문에 사용하셔서 현금을 인출하시면 됩니다. 준비를 철저하게 하시는 분들은 가시기 전에 ATM에서 인출하시면 됩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법

조의금 봉투에 현금을 동봉하시고 이제 본인이 이 봉투를 낸다는 것을 표시를 해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방도 여러분의 경조사가 있을 때 보답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경조사의 축의금이나 조의금에는 주고받는 문화가 있어서 보통 여러분이 낸 금액을 여러분 경조사에 똑같이 돌려받는 암묵적인 룰이 있습니다.

조의금 봉투에 본인 이름과 소속은 봉투 뒷면 왼쪽 가장자리에 세로로 적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법

앞면에는 보통 장례식장에서 준비된 봉투에 조의, 추모, 근조, 부의 중 하나가 적혀져 있는 봉투를 사용하고 있을 텐데 혹시 일반 봉투를 준비하신 분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선택하셔서 직접 적어주셔도 무방합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법
  • 부의금 봉투 앞면 뜻
    • 부의 : 상가집에 보내는 돈이나 물품
    • 근조 : 사람의 죽음에 보내는 슬픔 마음
    • 조의 : 지인이나 남의 죽음을 슬퍼하는 뜻
    • 추모 : 죽은 사람을 그리워하는 뜻

네 가지 모두 같은 뜻으로 장례에 쓰이는 단어이기 때문에 어느 단어를 선택하셔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조의금 봉투 쓰는법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