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쿠오카 여행 꼭 먹어야 될 음식 3가지

일본 후쿠오카 여행 계획을 잡으시고 알아보시는 이유는 맛있는 음식과 특유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소품 가게들 때문에 자주 찾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후쿠오카는 우리나라와 가깝고 도쿄보다도 가깝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관광객이 찾는 일본 도시입니다.

일본 후쿠오카 먹어야될 음식 3가지

일본 후쿠오카 음식

일본 후쿠오카는 열도의 남쪽에 위치한 도시로서 도쿄, 오사카, 사포로와 함께 일본의 대표적인 도시입니다. 돈코츠 라멘이 처음으로 만들어진 곳이기도 합니다. 도쿄에 못지않게 신선한 해산물과 수산물 그리고 돈까스와 라멘을 즐길 수 있고 벳푸로 이동을 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행을 하면서 검색 그리고 리뷰로만 음식점을 찾기에는 너무 기계적으로 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아서 저는 거리를 걷다가 느낌이 오는 가게 입구를 봤을 때 들어가서 식사를 하는데 남들이 가보지 못한 곳 생각하지 못한 곳들을 방문하는 색다른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포스팅에는 음식점을 추천하지는 않고 꼭 드셔야 될 음식들을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대표 음식

일본의 대표 음식은 스시, 돈까스, 라멘이 가장 손꼽히고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딱 맞고 오래전부터 즐기던 일식은 후쿠오카를 방문하게 만드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국내에서도 일본 음식을 많이 접하고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현지에서 먹는 맛은 여행 분위기 때문인지 맛의 차이가 있을 정도로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차이가 나는 느낌을 받습니다.

1.라멘

먼저 추천을 드리고 싶은 음식은 라멘입니다. 후쿠오카에 도착하시고 짐을 푸셨거나 아니면 체크인을 기다리고 계신다면 간단하게 드실 수 있는 라멘은 허기를 달래면서 일본 여행을 시작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라면과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로 된장 베이스로 끓인 라멘은 면의 쫄깃함과 살아있는 탱탱함을 느낄 수 있고 감칠맛 나는 국물이 입맛을 돋게 해줍니다.

2.스시

라멘을 드시고 저녁은 스시를 드시면 되겠는데 사실 후쿠스시, 스시사카이 등 정말 많은 스시집이 있는데 어떤 곳을 선택하셔도 후회 없는 식사를 마칠 수 있습니다. 저도 일본에서 스시를 먹으면 같은 밥과 횟감으로 만드는데 도대체 뭐가 다르길래 이런 차이가 날까 생각을 합니다. 스시를 좋하는 입장으로서 한국에서도 유명한 스시집은 다 다니는 편이긴 한데 아직까지 일본의 스시와 비교할 수 있는 곳은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3.돈까스

돈까스도 일본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이죠. 국내에서 일본 돈까스 체인점에서도 같은 맛을 내지 못하는 일본 음식들 중 하나도 돈까스입니다. 우동과 함께 세트로도 드실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두 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으십니다.

맺으며

일본의 음식점을 방문하면 큰 소리로 반겨주는 목소리가 참 좋습니다. 특유의 친절 문화 때문인지 낭패를 당하거나 불친절함을 느끼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리뷰 좋은 곳들만 찾아다니시지 마시고 진짜 여행을 한다는 느낌으로 새로운 곳들을 방문하시는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