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차보험 찾기 : 2가지 방법 토스와 보험개발원

내 차보험 찾기, 자동차 보험은 모든 분들이 들고 계십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사고 발생이나 긴급 서비스가 필요로 할 때 보험을 부르려고 하시다가 차 보험이 어디였는지 까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 차 보험 찾기 쉽게 간단하게 찾는 방법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내 차보험 찾기 두 가지 방법

1년마다 갱신하는 차 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보험사를 이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험사마다 정책이 변하고 더욱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하는 곳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내 차 보험 회사를 까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은 1년에 한 번 보험을 이용하면 많이 이용을 하는 편 일거라 생각합니다.

사고가 아닌 긴급 상황에서도 보험을 부르실 수 있는데 혹시 운전 중 아래 상황이 발생하면 보험회사 긴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베터리 방전으로 인한 시동이 안걸림
  • 타이어 펑크로 인한 긴급 수리
  • 기름이 없어서 차가 멈추었을 때
  • 차키를 분실했을 경우

1. 보험개발원에서 내 차 보험찾기

도저히 어느 보험사에 차 보험을 등록했는지 기억이 없으셔도 괜찮습니다. 보험개발원에서 5분이면 보험 회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보험개발원을 검색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동을 하시면 이제 가입 보험사를 찾으시기만 하면 되는데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서 본인임을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험회사 확인이니 당연한 절차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증을 하고 나시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수집동의를 하시면 여러분이 가입한 차 보험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 TOSS에서 내 차 보험 찾기

요즘 토스로 보험비 청구도 하실 수 있고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굉장히 쉬운 방법인데 핸드폰에서 토스 앱만 있으시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 앱을 켜시면 오른쪽 밑 전체를 누르시면 내 보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페이지가 넘어가는데 다음 페이지에서 보험 상세 보기를 누르시면 여러분이 가입하신 모든 보험이 나옵니다. 여기서 차 보험을 찾으시면 간편하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